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음식들

1. 칡
칡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유해성 금속 함량을 감소시키며, 배설시켜 혈액이나 신장에 알루미늄이나 수은 등 금속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.

2. 도라지나 더덕 (호흡기 보호) :
도라지에는 비타민 C를 비롯한 사포닌, 인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목건 강을 지켜줘요. 사포닌 성분이 호흡기를 보호해주며, 미세먼지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가래를 삭히는 데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.


3. 미역이나 굴, 전복 (중금속 해독) :
일반적으로 굴이나 미역, 전복에는 중금속을 해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알긴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요. 알긴산 성분은 중금속 해독은 물론 환경호르몬, 발암물질도 흡착 배설시켜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켜줍니다.


4. 과일 (면역력, 항산화 작용) :
과일은 항산화 작용을 하며, 면역력을 높이는 비타민 A와 C가 함유되어 유해환경으로 인한 피부손상 및 면역력 저하를 방지해줍니다.


5. 명태 (몸속 축적된 독성제거) :
명태는 몸 안에 축적인 독성을 제거해주며,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담백한 맛을 내요. 또한 알레르기 체질을 개선하며, 알레르기로 인한 질병과 통증을 가라앉혀 주며, 봄철 미세먼지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.


6. 마늘과 양파 (수은배출) :
마늘과 양파에 함유된 유황성분은 체내 수은 등의 중금속과 결합하여 변으로 배설시켜 없애주지요. 미세먼지 속의 수은은 체내에 축적되면 피로와 어지러움 등을 유발시켜 꼭 제거해주셔야 합니다.


돼지고기 (중금속 흡착) :
돼지고기에 든 불포화지방산이 폐에 쌓인 공해물질을 중화시키며, 돼지고기의 녹는 온도는 체온보다 낮아 위장에서 녹기 때문에 중금속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시켜 줍니다. 


8. 물 (미세먼지 침투 방어) :
수분이 부족하면, 호흡기 점막이 건조해져 미세먼지 성분의 침투를 더욱 쉽게 만들기 때문에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마셔주어야 합니다.

댓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